게시판

동문소식

TOP
[함일한 동문] ㈜에이치에너지, K-스마트등대공장에 마이크로그리드 플랫폼 참여
최고관리자 2024-05-07
㈜에이치에너지(대표 함일한)가 지난 28일 ‘K-스마트등대공장’에 지능형 마이크로그리드 플랫폼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K-스마트등대공장은 세계경제포럼(WEF)의 글로벌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을 벤치마킹해 제조업 고도화를 유도하기 위한 정책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디지털 트윈을 적용하여 실시간 원격제어가 가능한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장의 구축을 지원한다.
779237481ad8f1526c0f7710a782f683_1715068916_5701.jpg
㈜에이치에너지가 ‘K-스마트등대공장’에 지능형 마이크로그리드 플랫폼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사진=에이치에너지]

㈜에이치에너지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10개의 기업 중 산업AI 기반의 그린 스마트공장 구축을 목표로 하는 ㈜신성이엔지와 협력한다.

㈜에이치에너지는 자사의 독자적인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 전력중개플랫폼 더쉐어(DERShare)를 생산계획시스템(APS)과 연동해 사업장의 실시간 전력 사용량을 분석하고 태양광 발전량을 예측하여 실시간 분산자원의 운용 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다중의 태양광과 ESS를 포함한 분산자원의 통합 운영을 통해 VPP운영 기본 모델을 구현하고 스마트공장의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임성빈 CTO는 이번 K-스마트공장의 에너지운영 최적화 솔루션을 “기본요금을 고려한 최적화 ESS운전 및 다중 분산자원을 활용한 수요사업장의 에너지 관리 올인원 모델”이라며 “㈜신성이엔지는 매전용 태양광 발전도 운영하여 향후 전력 판매 및 수요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소규모 마이크로그리드 시험 모델에 적합하다”며 “이번 공급건은 소규모 분산자원의 통합 운영을 위한 가상발전소 플랫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에너지는 포스텍 오픈 이노베이션 빅데이터 센터(OIBC)와 함께 태양광발전소 집합 자원의 발전량을 예측, 입찰하는 ‘제3회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진행 중이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