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동문소식

TOP
[김상범 동문]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들뢰즈의 철학, 『들뢰즈 사상의 9가지 테마』 출간!
최고관리자 2025-04-04

[신간도서]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들뢰즈의 철학, 『들뢰즈 사상의 9가지 테마』 출간!

175517_434610_2654.png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들뢰즈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출간된 『들뢰즈 사상의 9가지 테마(생각나눔, 2025)』는 저자가 오랜 연구를 통해 들뢰즈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결과물이다. 이 책은 들뢰즈의 철학에서 핵심적으로 다뤄야 할 테마들을 엄선하여 독자들에게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저자는 ‘주사위 놀이’라는 독창적인 관점을 제시하여 기존의 해석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다양한 철학적 주제를 탐구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기존의 들뢰즈 해설서에 실망한 독자들뿐만 아니라, 들뢰즈 사상에 입문하고자 하는 이들, 그리고 현대 프랑스 철학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고자 한다. 저자의 오랜 연구와 깊이 있는 해석은 독자들에게 철학적 사고의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 책은 기존의 일반적인 해석과는 차별화된 접근을 통해 독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이해를 가능하게 한다.

복잡한 철학적 개념들을 쉽게 풀어내어 독자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저자는 철학서가 어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가벼운 철학서로 자리 잡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책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읽을 수 있는 일상 속의 철학서로, 독자들에게 삶 속에서 철학을 곱십어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저자 김상범은 서울과학고를 조기 졸업한 후 포항공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철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철학자이다. 그는 『보드리야르 연구』, 『철학은 주사위 놀이다』 등 다수의 단행본을 집필하였으며,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되기도 했다. 그의 연구는 철학과 현대 사회의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며, 독창적인 시각으로 독자들에게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